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립성 저혈압 원인 증상 진단 치료 간결하게 준비했어요.

by 우리수평자 2022. 11. 28.
반응형

기립성 저혈압 원인 증상 진단 치료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면 기립성 저혈압 원인 증상 진단 치료를 이해할 겁니다. 기립성 저혈압 원인 증상 진단 치료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기립성 저혈압 원인 증상 진단 치료

면역력 높이는 음식 간결하게 준비했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 의자에 앉아 있거나 바닥에 쪼그리고 앉아 있다가 일어나는 순간 머리가 빙빙 돌면서 어지러움을 느껴보셨을 겁니다. 기립성 저혈압 때문에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그런데 이런 증상이 있다고 해서 다 치료가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반복적으로 나타나거나 실신으로까지 이어진다면 치료를 갈등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유달리 나 많이 나타나고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어지럼증으로 인해 몸의 군형을 취하지 못하고 실신하게 되면 아무래도 외상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그러면 오늘은 기립성 저혈압에 대해서 원인과 증상 치료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의 원인입니다.

기립성 저혈압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이 최근 5년간 50% 정도 증가했다고 합니다. 기립성 저혈압은 나이가 들면서 자주 나타나는데 50세 미만에서는 5% 정도지만 70세 이상에서는 30%까지 보고가 되고 있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에는 여러 가지 원인과 기저질환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일어날 때 혈압을 유지해주는 자율신경계의 문제라고 합니다. 사람이 일어설 때 보통 500~1000cc 혈류가 복부나 하지정맥으로 이동한다고 해서 일시적으로 심장으로 돌아오는 정맥량이 줄어들어서 혈압이 감소하는데 이때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갑자기 일어나도 몸의 자율신경계가 적절히 반응해서 혈압이 저하되지 않고 유지되지만 반대로 자율신경계에 이상이 생겨서 혈류량을 조절하지 못하면 일어날 때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당뇨병, 알코올 의존증, 류머티즘 질환 같은 만성 질환에 의해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기립성 저혈압 증상입니다.

기립성 저혈압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앉거나 눕거나 하는 상황에서 일찍 일어나면 눈앞이 뿌옇게 흐려지는 것 같은 현기증이 있는데 다시 누우면 바로 진정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두통, 뒷목 통증, 뻣뻣함, 소화불량, 어지러움, 전신 무력감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실신하여 의식을 잃을 수도 있고 어지럼증으로 쓰러져 넓은 부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기립성 저혈압 진단입니다.

기립성 저혈압 진단 방법으로는 기립성 혈압 검사와 기립성 테이블 검사가 있습니다.

기립성 협압검사는 누워서 안정적인 혈압을 측정한 후 즉시 발생시켜 혈압을 측정하는 검사입니다.

기립경 테이블 검사는 테이블에 누워 천천히 일어나면서 맥박과 혈압의 변화를 검사합니다.

기립성 저혈압 치료입니다.

기립성 저혈압 치료방법으로는 증상이 있다고 다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우선 비약 물성 치료로 생활습관 교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루 2L 정도의 충분한 수분 섭취와 적절한 염분 섭취가 필요하다며 침대에서 일어날 때는 바로 일어나지 말고 몇 분 동안 앉아서 천천히 일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실내 자전거처럼 하지 근육 수축을 증가시키는 운동이 정맥 환류량을 늘려 도움이 됩니다.

함께 읽을만한 문서

건조한 피부 가려움 대처법 보기쉽게 정리완료했습니다.

편두통이 심할 때 지압법 알기쉽도록 정리하였습니다.

수면 부족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알기쉽도록 정리했습니다.

기립성 저혈압 원인 증상 진단 치료를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