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몸에 빨간점이 생기는 이유 간결하게 정리완료했습니다.

by 우리수평자 2022. 12. 15.
반응형

몸에 빨간 점이 생기는 이유를 공유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읽으시면 몸에 빨간 점이 생기는 이유를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몸에 빨간 점이 생기는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몸에 빨간 점이 생기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몸에 빨간점이 생기는 이유

효과적인 운동 시간 한방에 정리했습니다.

몸에 생기는 여러 가지 점 중에서도 특히 신경 쓰이는 붉은 점, 붉은 점은 주로 출혈이나 염증에 의한 것으로 대개 양성 병변인데 혈관 기형 등 그 양상에 따라서 면밀한 검사 그리고 빠른 치료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붉은 점이 있으면 병변의 특징과 원인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붉은 점이 의미하는 피부질환으로 알아보는 우리 몸에 붉은 점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몸에 빨간 점이 생기는 이유입니다.

반응형

1. 접촉성 피부염, 콜린성 두드러기 등 홍반성 구진입니다.

피부에 생긴 붉은색 구진(작게 올라온 병변), 즉 홍반성 구진은 피부염, 수두, 단순포진, 콜린성 두드러기 등 다양한 질환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편적으로 세균이나 진균 감염성 피부질환의 경우 감염 부위에 한정하고 바이러스 감염질환은 전신적으로 병변이 생기는 특징이 있습니다.

2. 모세혈관이 터지면서 생기는 점상출혈입니다.

외상이나 강한 압력이 가해 지거나 혈액 응고 이상 등으로 모세혈관이 파열돼 일시적으로 생긴 출혈이 붉은 점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점상 출혈의 경우 2~3주에 걸쳐 서서히 사라지다가 2개월 이상 지속되거나 반복적으로 발생할 경우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혈관 이상을 동반한 출혈에 의해 피부가 변색되는 자반증입니다.

적혈구가 혈관 밖으로 유출되어 피부가 붉은색이나 보라색으로 변하는 자반은 직경이 3mm 미만이면 점상 출혈, 그 이상이면 자반이라고 합니다. 혈관 이상이 동반될 경우 자연스럽게 사라지지 않고 오래 지속되며 저 혈소판증이나 혈우병 등 다른 질환에 의한 증상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반증의 치료는 색소 레이저, 혈관 레이저 등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헤노호 신라인 자반증(h-s 자반증)은 전신성 혈관염의 일종으로 주로 엉덩이나 손발에 출혈성 발진이 널리 나타나 복통이나 무릎이나 발목과 같은 관절에 통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주로 10세 이전의 어린이에게 발병한다고 하며, 소아 콩팥병의 원인 중 하나에 속한다고 합니다.

4. 선천성 모세혈관 기형에 의한 화염 모반입니다.

혈관성 모반의 일종인 화염상 모반(포도주색 반점)은 단어 그대로 불꽃이 타오르듯 붉어지는 형태로 경계가 확실한 붉은 반점입니다. 태어날 때부터 어떤 선천성 모세혈관 기형으로 자랄수록 피부 성장과 비례하여 모반의 크기가 커지고 두꺼워지며 색이 더 진한 검붉은 색으로 변하게 되어 십중팔구 양성이지만 자랄수록 그 정도가 심해지고 심리적 위축 등의 문제로 인해 가능한 한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색 모세혈관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레이저 치료를 2~3주 간격으로 5~7회 정도 시술하게 되며 병변의 정도에 따라 치료 기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모세혈관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한다고 해서 피부에 연한 홍색에서 보라색까지 띠는 혈관종입니다. 혈관종은 유아기(유아 혈관종, 딸기혈관종)에도 나타나기도 하는데 성인에서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해서 이를 체리 혈관종(체리 혈관종)이라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커지는 경향이 있어 노인성 혈관종이라고 하며 혈관점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아 혈관종의 경우 십 중 팔구 세와 함께 자연 치유되며 남아보다는 여아에게 3배 정도 많고 미숙아에서 흔히 관찰됩니다.

보통 노인 십중팔구에 생기는 혈관종은 빨간 볼펜으로 눌러놓은 것 같다거나 빨간 고춧가루가 묻은 것 같다고 표현되기도 하고, 몇 mm의 작은 크기로 시작해서 조금 눈에 띄는 형태로 변화합니다. 얼굴보다는 팔이나 등, 가슴과 같은 몸통 부분에 흔하며 병변에 상처를 입을 경우 주변 모세혈관이 파열돼 소량의 출혈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감별 질환으로 카포시 육종, 동정맥기형 등 혈관성 종양이나 혈관기형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 피부조직검사를 통해 검사와 동시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십중팔구 혈관종은 악성으로 진행되지 않으므로 무자격 제거가 필요한 것은 아니며, 허리 등 지속적인 마찰 부위에서 출혈이 반복되거나 미용적인 짐으로 제거를 원할 경우 과증식 된 모세혈관을 파괴하는 혈관레이저 치료와 피부 표면의 병변을 깎아 부드럽게 하는 이산화탄소 레이저 등 피부 레이저 치료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추천할만한 게시글

생강홍차 다이어트 한방에 정리해봤습니다.

소식하는 방법 간결하게 정리완료

알레르기 체질개선방법 보기좋게 준비했어요.

몸에 빨간 점이 생기는 이유를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