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식하는 방법 간결하게 정리완료

by 우리수평자 2022. 12. 14.
반응형

소식하는 방법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모두 읽으면 소식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보탬이 될 것입니다. 소식하는 방법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식하는 방법

비타민D 햇빛 쬐는 시간 간단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적게 먹을수록 오래 살 수 있어요. 수명이 연장될 뿐만 아니라 몸이 쇠약해지거나 건강이 악화되는 것도 막을 수 있습니다. 활성산소 발생량을 줄이고 브레인의 기능은 자극해 피부와 혈관의 탄력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소식 7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양을 줄일게요.

반응형

우리는 눈앞에 음식이 놓여 있을 때 쉽게 거부할 수 없습니다. 많으면 많을수록 더 먹어요. 뷔페에 가면 과식하는 것도 같은 이치입니다. 그리고 소식하는 방법 중에 가장 좋은 방법은 처음부터 음식을 적게 준비하거나 그릇에 양을 적게 넣는 것입니다.

좋은 것만 먹어요.

조금만 먹어야 하는데 나쁜 음식을 먹을 틈은 더 없어요.. 과일과 채소에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줍니다. 그래서 배고플 때는 이것들을 통째로 씹어 먹어요. 가능하면 제철 식품이면 더 좋아요.

조금씩 잘 먹어요.

뭘 먹어도 소화 흡수하는 데 칼로리 소비가 필요해요. 섭취하면 추위를 느끼지 못하거나 땀이 저는 것은 이 때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하루 종일 같은 칼로리를 섭취하더라도 한 번에 많이 먹는 것보다는 적은 양을 자주 먹는 것이 신진대사도 활발해지고 소모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대한 것은 규칙적인 간격으로 먹는 것입니다. 밥을 먹으면 우리 몸은 단백질을 합성하고 섭취가 끝나면 이를 멈추게 됩니다. 식간 공백기에는 Protein이 분해됩니다. Protein을 저장하는 것은 근육인데, 즉 이것이 분해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밥을 먹기 시작하면 또 단백질 합성이 늘어나요.

그리고 자주 조금씩 하루 세 끼와 그 사이에 간식을 먹도록 권하는 것입니다. 같은 칼로리를 먹어도 하루 두 끼만 먹는 사람은 세 끼 먹는 사람에 비해 소모량도 적고 근육량 감소는 더 많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짜게 안 먹어요.

반찬은 적게 먹도록 해요. 십중팔구 짜서 간이 놓여서 식욕을 돋우기 때문이래요. 그리고 반찬을 많이 먹으면 밥도 더 먹게 됩니다. 밥도둑 간장게장 이런 거 먹다가 과식한 경험이 있는 것 같아요.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기도 합니다.

간식은 야채로 채웁니다.

섭취량을 줄이면 배가 더 자주 고파집니다. 야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거나 견과류, 방울토마토 등 간단한 스낵을 준비하세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노폐물과 콜레스테롤도 효과적으로 배출해 줍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많이 섭취할수록 좋습니다. 배부르고 영양도 듬뿍 공급하여 과자나 패스트푸드의 유혹을 이겨내기 쉽습니다.

조리 과정을 최소화합니다.

원재료의 신선함과 영양이 파괴되기 쉽습니다. 과일과 채소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리고 각종 조미료를 많이 사용할수록 맛이 강해지고 폭식을 유도하기 쉽습니다. 원재료는 조리를 최소한으로 해요.

천천히 먹어요.

배부르다는 느낌은 윗배에서 느끼지만 그것을 인지하는 것은 대뇌입니다. 하지만 대뇌에서 포만감을 느끼는 부위는 밥을 먹는 행위보다 몇 분 늦게 동작합니다. 그리고 이 부분을 자극하기 위해서 천천히 먹어야 해요. 숟가락 하나 먹고 몇 분 쉬었다가 한 그릇 더 먹어보죠. 공복감은 금방 없어지고 조금 먹어도 배가 부른다고 느낄 것입니다.

이런 글도 같이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현미 효능 백미 차이 알기쉽게 정리완료했습니다.

코 고는 이유 보기쉽도록 준비했어요.

당근 효능 한방에 준비했어요.

소식하는 방법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