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끊으면 나타나는 좋은 증상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술 끊으면 나타나는 좋은 증상을 이해할 것입니다. 술 끊으면 나타나는 좋은 증상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술 끊으면 나타나는 좋은 증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술 끊으면 나타나는 좋은 증상
인간관계에서 술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때로는 슬픔을 덜어주고 때로는 기쁨을 배가하거나 어색한 사이를 가깝게 해주는 마성의 매력이 있고, 혹은 담배와는 달리 소량을 섭취하면 건강에도 조금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술은 술이고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기 때문에 자주 과음하면 건강에 여러 가지 해로운 결과를 초래합니다. 그래서 적당한 음주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술 때문에 건강이나 관계에 문제가 생겼을 때는 끊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물론 힘들지만, 술을 끊으면 나타나는 좋은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첫 번째는 위 건강이 나쁘지 않게 됩니다.
조금의 알코올이라도 위산 분비를 자극해서 위를 자극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위통이나 위염, 구토, 설사를 일으킬 수 있고, 과음하면 위출혈도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두 번째 부정적인 감정이 줄어듭니다.
기분이 나쁘거나 슬플 때 자주 술을 찾진 않나요? 아마 셀 수 없이 많은 분들이 기쁠 때보다는 이런 경우에 술을 더 많이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데 술을 섭취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기분이 나빠지지만 길게는 불안감과 함께 우울한 감정을 더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알코올이 기분을 조절하는 신경전달물질은 교란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알코올 중독자들이 계속 술을 찾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왠지 모르게 잠이 오지 않으면 술의 힘을 빌려 잠을 자곤 하죠. 하지만 술을 마시면 졸린다는 속설과는 달리 술은 수면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자도 피로를 해소하고 뇌를 맑게 하는 깊은 수면을 취할 수 없게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술을 끊은 실험 참가자들의 수면의 질이 무리하게 높아졌다고 합니다.
살이 빠집니다.
술을 끊으면 나타나는 증상 중에서 아마 가장 기쁜 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술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은데 맥주 한 잔은 약 150칼로리, 와인 한 잔은 약 121칼로리나 되면 더 넓은 문제는 술과 함께 마시는 유지 안주로 이 칼로리들은 상상을 초월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주일에 몇 번씩 회식을 하게 되면 체중이 늘어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일 것입니다.
같이 읽을만한 유용한 글
술 끊으면 나타나는 좋은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