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전거 타면 전립선 건강 알기쉽도록 준비했어요.

by 우리수평자 2022. 12. 8.
반응형

자전거 타면 전립선 건강에 대하여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자전거 타면 전립선 건강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자전거 타면 전립선 건강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자전거 타면 전립선 건강

치질에 좋은 음식 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아마 자전거 운동을 하게 되면 건강에 좋다는 건 잘 아시겠지만 한 가지 짚고 싶은 게 있을 거예요. 전립선과의 관계입니다. 아마 여기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얘기를 한 번쯤은 들어봤을 거예요. 허벅지를 강하게 닦아 남성에게 좋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만, 어떤 말이 올바른지 모르게 되기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것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자전거 전립선입니다.

반응형

일반적으로 심폐기능을 향상시키고 체지방 분해를 돕는 대표적인 유산소 종목 중 하나입니다. 적당히 타면 되는데 무리하면 문제가 될 수도 있어요. 지나친 것은 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너무 많이 타면 척추관절이나 인대 등의 짐을 줄 수 있고 근육통이나 아킬레스건 파열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럼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요? 일반인이라면 30분에서 60분 타면 전립선에 큰 영향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타면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전립선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아무래도 오랫동안 안장에 앉아 있는 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회음부를 압박하여 혈액 순환이 나빠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심각해지면 신경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적정한 운동 시간을 지켜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전립선은 방광 바로 아래 항문에서 10 센티미터 정도 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압박이 가해지면 혈액 흐름에 장애가 나타나고 이로 인해 주위 조직의 신진대사도 나빠질 수 있습니다. 결국 염증이 생깁니다. 몸에 좋다고 항상 쉬지 않고 무리를 하면 독이 됩니다. 회음부, 전립선 평활근이 긴장된 상황이 계속되기 때문에 정말 나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휴식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대처 방법입니다.

가능하면 방석이나 보호구를 착용하고 계시면 됩니다. 40분 라이딩 후 10~20분 사이에 쉬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실시하기 전에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서 갑자기 근육을 놀라게 해야 합니다. 강도는 서서히 높여가겠습니다. 한꺼번에 장거리를 지나거나 바로 속도를 올리면 몸이 따라가지 못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에 넓은 특이사항이 없다면 오히려 몸에 유익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 질환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은 비만입니다. 꾸준히 자전거를 타면 이를 해결하고 체내 피의 흐름이 좋아지도록 해 신진대사를 촉진해 주기 때문에 긍정적인 작용을 합니다. 적정 수준에서 일관되게 실천하고 있다면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하체, 복부 골반 근육이 발달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주변 장기들의 기능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배뇨 이상으로 갈등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도 유용하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함께 읽으시면 좋은 게시물

곰취 효능 부작용 알기쉽게 정리하였습니다.

청포도 효능 알기쉽도록 정리완료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자전거 타면 전립선 건강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