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효과적인 운동 시간 한방에 정리했습니다.

by 우리수평자 2022. 12. 14.
반응형

효과적인 운동 시간을 전달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효과적인 운동 시간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효과적인 운동 시간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효과적인 운동 시간

비타민D 햇빛 쬐는 시간 간단하게 정리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많이 할수록 좋다고 걱정하는 경향이 있어요. 무조건 많이 하는 게 나쁘지 않을까요?

헬스장이나 공원에 가보면 정말 열심히 훈련하는 사람이 있어요. 오랫동안 땀을 흘리며 열정적으로 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뛰어난 것 같아요. 그렇게 땀이 나지 않으면 제대로 할 수 없었던 것 같고, 절대 나올 때까지 연촌을 합니다. 겨울은 춥고 건조해서 잘 안 되는데요.

반응형

각별히 남자들은 몸짱에 대한 갈망이 있어요. 멋진 체격과 식스팩을 만들어야 한다는 바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이라는 측면은 걱정하지 마세요. 안 하던 동작을 갑자기 한다면서 평소에도 사용하지 않는 Muscle을 과도하게 이용하면 근육통이 생겨 여기저기 몸이 움직이지 않게 됩니다.

병원에 갈까 말까 걱정하고 있어도 귀찮아져서 파스를 붙이거나 약을 먹고 오래간단해집니다. 한꺼번에 수많은 일을 하려다 보니 이런 증상이 생기고 욕심이 생긴 상황이기도 합니다.

신체활동을 괜찮습니다. 괜찮지 않았다면 이런 고비를 넘을 수 없는 경험을 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좋은 음식도 너무 많이 먹으면 독이 되는 것처럼 좋은 운동도 너무 많이 해서 생기는 부작용도 다양할 수 있습니다. 제일 넓은 게 손상이에요.

육체에 무리가 생기고 근육, 힘줄, 인대의 긴장이 풀려 상해 위험이 높아져 피로하게 됩니다. 활성산소의 발생도 많아지고 노화 촉진이 일어나 오히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운동선수를 보면 근육, 힘줄 등 여러 부위에서 손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뼈와 관절에 퇴행성 변화가 많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퇴행성은 늙어가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뼈가 늘어나고 조각도 할 수 있는 거죠.

근육 골격계뿐만 아니라 심장, 혈관, 간, 폐 등의 장기에도 노화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선수들의 수명이 짧은 이유가 이 때문이 아닐까 추정하고 있습니다.

6~8시간씩 운동하시는 분들을 보면 굉장히 강하구나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기초체력은 오히려 떨어질 수 있습니다. 스포츠는 좋고, 하지만 기초체력은 좋지 않다는 얘기예요. 왜냐하면 부상 때문이래요. 스포츠를 통한 운동은 보통 120분 안에 해야 몸에 무리 없이 할 수 있어요.

효과적인 운동 시간입니다.

보편적으로 건강을 위해서는 개인에 맞게 해야 합니다. 몸이 튼튼한 어른이라면 일주일에 최소 1000kcal 정도만 해주면 스태미나 향상에 효율적이라는 근거가 있습니다. ASM이 권장하는 정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중강도 : 주 5일, 하루에 최소 30분씩 총 150분입니다.

고강도: 주 3일, 1일 최소 20~25분 총 75분입니다.

복합: 주 5일, 1일 50~60분 총 250~300분입니다.

유용한 게시물

현미 효능 백미 차이 알기쉽게 정리완료했습니다.

코 고는 이유 보기쉽도록 준비했어요.

당근 효능 한방에 준비했어요.

효과적인 운동 시간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0